[백기자의 플레이타임]향수를 부르는 저용량 게임

인터넷입력 :2015/10/23 09:27

콘솔게임 급의 화려한 그래픽과 스케일로 게임 유저들을 사로잡는 고품질의 모바일 게임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게임의 대부분이 적지 않은 용량을 자치하고, 고사양의 스마트폰을 요구하다 보니 때로는 가볍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저용량 알짜배기 게임이 그리워지기도 한다.

스마트폰 저장 공간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마음껏 게임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재미있는 저용량 게임들을 소개한다.

▶저용량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내려받기

■Basketball Shoot(무료/평점:4.4)

정신없는 패스와 드리블로 가득 찬 농구 게임에 지쳤다면, 탭 하나로 즐기는 단순한 자유투 게임 'Basketball Shoot'을 플레이 해보는건 어떨까.

Basketball Shoot은 다양한 위치에 있는 농구공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골대에 넣는 간단한 자유투 게임으로, 시간제한은 없으나 거리에 따라 세밀한 포물선 조정이 필요하다. 골을 계속 실패해 일정한 정확도에 도달하지 못 할 경우 다음 단계로 가지 못하고 게임이 끝나기 때문에 침착하게 슛을 쏴야 한다.

■활쏘기 마스터(무료/평점:4.2)

극도의 정교함을 요구하는 게임을 원한다면, 3D의 리얼한 그래픽을 바탕으로 즐길 수 있는 활쏘기 마스터 게임도 있다. 탭을 해서 화살을 당긴 후, 과녁에 조준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손을 놓으면 화살이 발사되는 단순한 플레이 방식이다. 바람과 각도를 고려해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이 목표. 높은 점수를 받을수록 많은 코인을 모을 수 있으며 모인 코인으로 성능이 좋은 활과 화살을 구매할 수 있다.

■피아노 타일 (무료/평점:4.4)

집중력과 순발력을 테스트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피아노 타일 게임을 추천한다. 피아노 타일 게임은 빠르게 내려오는 타일 중, 흰색 타일은 건드리지 않고 검정색만 골라서 탭을 해 기록을 겨루는 게임이다. 내려오는 타일을 모두 제거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 측정하는 클래식 모드와, 주어진 시간 안에 몇 개의 타일을 연속으로 제거하는지 기록하는 아케이드 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일 개수와 속도를 조절하여 각기 다른 난이도로 플레이 할 수 있다.

■Glow Hockey (무료/평점:4.0)

오락실에서 한번쯤은 즐겨봤을 만한 클래식 게임 Glow Hockey도 있다. 에어하키라고도 불리는 이 게임은 퍽을 쳐서 상대편의 골대에 집어넣으면서 내 골대를 사수하는 단순한 게임이지만, 빠른 속도 때문에 퍽이 어디로 튈지 예상하기 힘들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하나를 두고 양쪽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2인 모드도 제공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여러 사람들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2048 게임(무료/평점:4.0)

관련기사

단순하지만 치열한 두뇌 싸움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숫자 퍼즐 게임 2048을 해보자. 룰은 간단하지만 손과 두뇌가 함께 빠르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은근히 어렵게 느껴지는 게임이다. 같은 숫자가 서로 붙어있으면 합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서 모두 합친 숫자를 2048로 만들어야 하는 게임이다.

타일을 옮길 수 있지만 위치 이동 시 모든 타일이 한꺼번에 이동이 되며, 빈 칸에는 새로운 숫자가 생성이 되는데 더 이상 숫자를 합치지 못하고 빈 공간이 없을 경우 게임이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