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컨슈머 인사이트 선정 판매·A/S 만족도 1위

카테크입력 :2015/10/02 09:08

정기수 기자

한국GM은 쉐보레 브랜드가 자동차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GM 관계자는 "쉐보레는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최초로 업계 1위를 달성하고 A/S 만족도에서 4년 연속 1위 달성을 이어갔다"며 "판매에서부터 사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모든 활동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고객 최우선의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등 총 10만5천6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쉐보레 서비스센터 전경(사진=한국GM)

A/S 만족도 조사는 총 4만5천2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 부문 등 27개 항목에 대해 실시됐다. 쉐보레는 정비소 접수·접근 차원, 정비소 수리결과 차원, 정비소 회사 차원 평가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으며 종합점수 819점(총점 1천점)을 획득해 자동차 산업 평균 점수인 790점을 크게 웃돌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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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서비스 부문은 7천627명이 참여했으며 대리점, 카매니저, 인도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부문 등 22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다. 쉐보레는 카매니저 차원, 인도과정 차원 평가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는 등 종합점수 770점을 획득, 최초로 업계 1위를 달성했다.

한국GM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 부사장은 "최초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 및 A/S 만족도 4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 최우선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