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개방형 클라우드 생태계 전략 공개

컴퓨팅입력 :2015/09/17 08:30

화웨이는 오는 18~19일 중국 상하이 엑스포센터에서 '화웨이클라우드콩그레스(HCC)2015'를 개최한다.

화웨이는 행사를 통해 클라우드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플랫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통합서비스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화웨이는 가상화 자원을 통합 관리하기 위한 퓨전스피어6.0, 데이터 통합을 위한 퓨전인사이트, 서비스형플랫폼 퓨전스테이지 등 3가지 소프트웨어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 화웨이는 데이터서비스 플랫폼 오션스토어DJ를 공개하고 스토리지 자원 통합관리로 데이터센터 운영효율성을 높이는 비즈니스 중심 데이터 서비스 개념을 제시하겠다고 예고했다.

화웨이 로고

화웨이는 제품 및 솔루션 외에도 엔드투엔드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개방형 협력을 강조하고 여러 파트너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도 구체화할 방침이다.

에릭 쉬(Eric Xu) 화웨이 순환 CEO는 이를 염두에 둔 화웨이 클라우드 생태계 전략을 공개한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화웨이와 협력사가 협력해 제공해 온 맞춤형 클라우드 솔루션 활용 사례를 정부, 금융, 미디어 등 산업군별로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HCC2015 행사는 200여명의 연사가 참가하는 31가지 주제별 세션, 20개 이상의 업계별 서밋(summit)으로 구성됐다. 업계 전문가, 파트너, 고객 및 애널리스트 등 80개 국가 및 지역에서 1만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