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 문서뷰어, 나온소프트 모바일 그룹웨어에 적용

컴퓨팅입력 :2015/09/15 16:19

문서처리 전문업체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웹 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바로 보는 ‘사이냅 문서뷰어’가 나온소프트의 모바일 그룹웨어에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온소프트는 그룹웨어, 포탈, 문서관리, 지식관리 등 협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이번에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확인하고 처리하는 ‘나온모바일’ 그룹웨어에 사이냅 문서뷰어 2016을 적용했다.

나온소프트 측은 사이냅 문서뷰어 2016이 다양한 운영체제(OS)와 크로스 브라우징을 지원하기 때문에 ‘나온 모바일’을 선택하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고 사이냅소프트와 협력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도입 이유를 설명했다.

사이냅 문서뷰어 2016은 모바일 그룹웨어에서 한컴오피스 한글, MS오피스, PDF, 이미지, 텍스트 형태의 업무 문서를 다운로드나 별도의 뷰어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솔루션이다. 문서를 다운로드 하고 뷰어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특정 OS 및 브라우저에서 문서 열람의 제약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이냅소프트는 현재 네이버, 네이트 등 주요 포털 서비스와 그룹웨어 등 다양한 업무시스템에 문서 바로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