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4년 연속 DJSI월드지수 편입 기업 선정

컴퓨팅입력 :2015/09/10 18:16

황치규 기자

SK주식회사가 4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 월드에 편입됐다.

DJSI 월드는 미국의 S&P 다우존스와 스위스 지속가능평가 및 투자사인 로베코샘(RebecoSAM)이 전 세계 2천522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 기후변화대응, 공유가치창출 등 기업의 경제, 환경, 사회적 측면의 지속가능경영을 측정하는 평가지수다.

10일 회사측에 따르면 2015년 DJSI 평가 결과 전세계 2천495개 평가대상 기업 중 SK주식회사를 포함한 317개 기업(12.7%)이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 올해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된 국내 기업은 21개로 지난해 22개보다 1곳 줄어들었다.

관련기사

국내 IT서비스 업계에서는 SK주식회사가 유일하게 편입됐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IT보안, 동반성장, R&D 등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인정받은 덕분에 4년 연속으로 편입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풀이했다.

SK주식회사 김병두 SKMS실장은 "4년 연속 DJSI 월드 편입으로 SK주식회사는 글로벌 IT업계의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했다"며 "앞으로도 회사를 둘러싼 각계 각층의 이해관계자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