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모바일 통해 클립 콘텐츠 1만편 제공

방송/통신입력 :2015/09/03 10:56

KT는 모바일IPTV서비스 '올레tv모바일'을 통해 클립 영상 콘텐츠 1만편을 제공하고, 올해 말까지 2만편으로 확대해 모바일IPTV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올레tv모바일에서는 1분 내외의 예능, 다큐, 레져, 교육 등 클립영상 1만여 편을 ‘핫클립’ 메뉴를 통해 신규 제공하게 된다.

특히 KT가 자체 제작한 요리 정보프로그램 ‘오늘 한잔 어때?’와 YTN의 ‘원포인트 생활상식’, 골프선수 전욱휴 프로의 ‘월드 그레이트 티쳐스’, 티캐스트와 IHQ가 함께 만든 오락물 ‘용감한 기자들’, ‘포미닛의 비디오’, ‘맛있는 녀석들’ 등 30여개 작품을 클립 영상으로 재구성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올레tv모바일 ‘핫클립’ 메뉴 개편으로 클립 콘텐츠 강화

이 외에도 여행사 ‘하나투어’의 다양한 국가의 여행 영상 50편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29초 영화제 수상작’ 40편을 신규 제공한다. KT는 오는 15일까지 올레tv모바일에서 하나투어의 여행 영상을 시청한 이용자 중 2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항공권을 제공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회사측은 모바일TV에서 수요가 큰 스포츠 콘텐츠도 강화했다. 올레tv모바일에서는 분데스리가와 US오픈 등의 메이저 테니스를 중계하는 스포츠 채널인 ‘JTBC3(FOX SPORTS)’을 IPTV 3사중 유일하게 제공한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이필재 본부장은 “올레tv모바일 이용자가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확보에 신경 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