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CK,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어플라이언스 판다

컴퓨팅입력 :2015/09/01 16:06

에스비씨케이(대표 이승근)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협업솔루션 전문업체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의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버시스템 '클라우디움'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클라우디움은 프라이빗클라우드 환경에서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에스비씨케이가 보유한 프라이빗클라우드 구축솔루션 'SBCK클라우드스택'과 연계돼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클라우디움은 직원들이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언제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모든 사내 문서를 모아 관리해 주는 어플라이언스 시스템이다. 직원들이 업무용 PC에서 문서 저장만 해도 자동으로 사내 서버에 저장되는 프로세스를 통해 문서중앙화가 수행된다. 자료 저장시 암호화, 사용자 및 폴더별 권한관리, 외부유출 방지 등 기능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이승근 에스비씨케이 대표(왼쪽)와 김경채 사이버다임 대표

이승근 에스비씨케이 대표는 "직원들에게 업무와 인터페이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디움을 통해 사내 클라우드 환경 도입과 이용을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며 "SBCK클라우드스택의 여러 솔루션과 결합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이버다임은 문서중앙화, 전사콘텐츠관리, 지식관리시스템, 엔터프라이즈포털 등 비정형콘텐츠 통합관리 제품군을 갖춘 회사로 국내외 기업과 공공기관 450여곳에 기술을 공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