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가전렌탈 3사와 스마트홈 제품 공동 개발

교원웰스-동양매직-청호나이스와 MOU 체결

방송/통신입력 :2015/08/27 16:27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국내 생활가전 렌탈 전문업체인 교원웰스, 동양매직, 청호나이스와 스마트홈 제품 공동 개발과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SK텔레콤은 스마트홈 서비스의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게 됐다. 대부분의 스마트홈 서비스는 고객이 구입한 제품을 외부에서 콘트롤하고 모니터링하는 게 전부였다면,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된 렌탈 서비스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렌탈 제품의 특성에 맞게 렌탈 전문업체들이 더욱 강화된 고객, 제품 관리가 가능해진다.

SK텔레콤과 3사는 이르면 10월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등 대중적인 제품에 스마트홈 기능을 적용한 후 계속해서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의 특징인 위치정보 플랫폼, 기상정보 플랫폼 등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함으로써 고객의 사용 가치를 차별화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회사는 현재 25개 이상의 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연내 20개 이상의 제품 및 제품군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조영훈 SK텔레콤 스마트홈 TF장은 “대표적인 생활가전 렌탈 전문업체들과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홈 서비스의 활용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홈이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과의 연동 확대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