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경기창조혁신센터 제품 'K쇼핑' 통해 판매 지원

방송/통신입력 :2015/08/24 09:57

KTH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벤처에 빅데이터 기술 협력 및 T커머스 지원 등을 통해 상생 협력에 나선다.

KTH는 지난 7월 KT그룹 임원이 참여한 ‘사업지원 멘토링 데이’에서 디엔소프트, 울랄라랩, 애니랙티브 등 3곳의 스타트업에 대해 사업 아이템 개발 및 육성 지원을 결정하고 기술 및 유통 지원을 강화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맞춰, KTH는 25일, 디엔소프트의 스마트 유아공부상 ‘터치스쿨’을 T커머스 채널인 K쇼핑에 첫 방송하고 상품 판매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등 판로개척을 지원키로 했다.

디엔소프트의 ‘터치스쿨’은 유아 놀이 책상 위에서 언어와 사물을 배울 수 있는 스마트 유아 교구로 스마트 커버를 교체하면서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유아 스스로 놀면서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됐다. T커머스 채널에서는 25일 K쇼핑에서 첫 런칭하며, 스마트 테이블과 스마트 커버 영어, 숫자, 우리집 꾸미기 3종으로 판매된다.

디엔소프트 터치스쿨

또한 KTH는 지난 2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이투커뮤니케이션즈 부속연구소 울랄라랩과 위콘 기반 IoT 및 윔팩토리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TH의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데이지(DAISY)’를 윔팩토리 서비스에 적용키로 했다.

울랄라랩의 ‘윔팩토리(WIMFactory)’는 영세 중소 제조업을 위한 스마트공장 IoT 플랫폼으로 생산설비에 위콘(WICON) 스마트센서를 부착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해 이상 신호 발생시 즉시 관리자에게 알람을 주는 공장자동화 토탈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이 밖에도 애니랙티브(대표 임성현)의 IoT기반 스마트 전자칠판 ‘비터치’의 시제품 개발과 상용화를 지원하고 향후 K쇼핑 입점키로 했다.

KTH 오세영 사장은 “중소 벤처의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에 적극 협력하고, 좋은 상품을 널리 유통할 수 있도록 T커머스를 통해서도 적극적인 판로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