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핫플레이스, 휴가지 최고의 맛집 선정

150만 사용자 리뷰 및 평가 분석

인터넷입력 :2015/08/03 16:31

식신핫플레이스(대표 안병익)는 작년 7월부터 올 7월까지 전국 지역의 150만 사용자의 리뷰 및 평가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2015년 휴가지 맛집을 선정, 3일 발표했다.

식신핫플레이스가 집단지성을 분석해 만든 2015년 휴가지 맛집은 동해안, 서해안, 남해안 지역에서 리뷰와 평가가 좋은 맛집이 추출돼 선정됐다. 또한 선정된 맛집에는 음식점 이름 외에 인기 있는 대표메뉴 정보도 포함돼 있어 방문할 맛집을 쉽게 선택 할 수 있다.

식신핫플레이스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지난 1년간 많이 방문했던 지역을 보면 동해안은 ▲속초▲강릉▲평창▲삼척▲울진이다. 남해안은 ▲순천▲여수▲남해▲통영▲거제 지역이고 서해안은 ▲서산▲태안▲홍성▲보령이 꼽혔다.

관련기사

선정된 주요 맛집을 살펴보면 속초의 만석닭강정을 비롯해 강릉의 고분옥할머니순두부, 평창의 황태회관 등 변함없는 맛으로 꾸준히 사랑 받는 식당들이 있다. 또 거제의 백만석 멍게비빔밥, 여수의 황소식당의 간장게장백반, 보령의 수정식당의 빈뎅이조림 등 현지의 신선한 재료로 지역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당들이 선정됐다. 또한 강릉의 테라로사 커피, 통영의 오미사꿀빵, 서산의 서산생강한과 등 인기있는 커피와 간식 메뉴들도 선정됐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광고성 맛집과 협찬 받은 블로그 후기로 인해 맛집을 찾기 어려운 요즘 식신핫플레이스는 사용자들이 참여한 집단지성으로 만든 정확한 맛집정보를 제공한다”면서 “2015여름 휴가도 식신핫플레이스를 이용해 맛있고 건강한 휴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