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웨이즈, 중소 게임사 4곳 마케팅 지원한다

게임입력 :2015/07/29 15:23

박소연 기자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이선진)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 회장 황성익)와 함께 진행하는 중소 게임 마케팅 지원사 4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마케팅 지원 사업은 자금 및 전문 인력 부재 등으로 마케팅 고충을 겪는 중소 게임 개발사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총 50여개 중소 게임 개발사 중 가능성 있는 중소 게임 개발사 4곳이 최종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개발사와 게임은 ▲버프스튜디오의 후속작 ‘용사는 진행중2’ ▲블루해머의 ‘콜 오브 던전’ ▲인앱인의 ‘콤보나이츠 레전드’ ▲드림큐브스튜디오의 ‘전략마블 소환킹’이다. 지원 사업에 선정된 게임사 4곳은 향후 애드웨이즈의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플랫폼 ‘예약TOP10’을 통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 무상 지원 ▲쿠폰 발급을 위한 서버 및 기술 무상 지원 ▲광고 효과 측정 트래킹 솔루션 파티트랙 무상 지원 ▲파티트랙 활용 마케팅 최적화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개발사는 사전 마케팅을 통해 양질의 유저를 획득할 수 있어 이용자 모객과 매출 상승을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이번 마케팅 지원으로 애드웨이즈의 예약TOP10을 통해 단독으로 선정 게임들의 사전 예약이 진행돼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독점으로 사전예약 보상 특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선진 애드웨이즈코리아 대표는 “대규모 마케팅이 업계 트렌드가 되면서 다소 위축됐던 중소 게임 개발사들에게 이번 지원 사업이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마케팅 지원 사업에 뜨거운 관심이 모아진 만큼 향후에 더 많은 중소 게임 개발사들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추가 선발을 통한 지원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애드웨이즈코리아의 마케팅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협회 차원에서 더 많은 회원사가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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