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인컴퍼니-호스트웨이, 클라우드 모바일앱 보안 서비스

컴퓨팅입력 :2015/07/21 17:27    수정: 2015/07/21 17:28

손경호 기자

모바일앱 보안전문회사인 락인컴퍼니가 국내서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 호스트웨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모바일앱 보안서비스를 공급한다.

락인컴퍼니(대표 최명규)는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다수 모바일앱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모바일앱 보호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락인컴퍼니가 개발한 모바일앱 보안솔루션인 '리앱(LIAPP)'은 개발사가 모바일앱을 리앱 서버에 올리면 3초 안에 소스코드 전체를 암호화해 보호하는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별도 앱위변조 방지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고서도 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메모리 변조, 해킹, 디버깅 등을 차단한다는 설명이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에 따르면 기존에는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제공됐던 서비스를 호스트웨이가 구축한 인프라를 통해서도 옵션형태로 적용할 수 있게 했다.

지난해부터 IDC 단순 임대 사업을 벗어나 아마존웹서비스(AWS)처럼 다양한 앱들을 SaaS 형태로 제공해 오던 호스트웨이의 서비스에서 리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통해 모든 호스트웨이 호스팅 서비스 이용 고객은 저렴한 가격으로 안정적인 리앱 솔루션 도입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를 통해 기존 락인컴퍼니가 구축한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됐던 1년 단위 라이선스 계약 대신 월별 과금 방식을 적용해 모바일앱 개발사들의 비용부담을 줄였다.

최명규 대표는 "지난 3월 클라우드 발전법이 통과하면서 클라우드 형태로 보안솔루션을 활용하려는 기업들의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글로벌 기업 호스트웨이와 사업 제휴를 결정, 다양한 클라우드 생태계 구축 협력으로 앱 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앱 개발자 및 기업에게 가장 효율적인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