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 사진·동영상에 음성더빙까지 추가

자신의 목소리, 배경음악 입력 '척척'

인터넷입력 :2015/07/13 15:28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네이버 포스트’에 음성 더빙이 가능한 '사운드 포스팅' 기능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기능은 포스트가 제공하는 템플릿 중 카드형 포스트에서 적용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사운드 포스팅 기능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효과음이나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 넣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네이버가 제공하는 19개의 배경음악 중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선택해 입력할 수 있다.

이로써 기존의 글이나 사진, 동영상을 담은 콘텐츠에 녹음된 음성이 추가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창작이 가능해졌다. 특히 요리 레시피 전달이나 외국어 강의, 운동 등 소리와 함께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용이한 콘텐츠 부문에서 전달력과 재미를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특히 이번 건은 블로그 포스트랩 개발자 1인의 아이디어 제안이 받아들여져 진행된 프로젝트로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디어를 제안한 네이버 남반석 개발자는 "글과 사진이 포함된 포스트 콘텐츠가 더욱 쉽고, 재미있게 이용자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사운드 포스팅 기능을 보다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운드 포스팅 기능은 안드로이드 폰에 먼저 적용되며, iOS 버전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