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휴롬 원액기 중국서 판매 1위”

2015년 상반기 해외 히트상품 발표

유통입력 :2015/07/09 11:11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은 해외 홈쇼핑에서 판매된 한국 상품 판매액을 토대로 2015년 상반기 글로벌 히트상품을 집계해 발표했다.

각 나라별 1위를 살펴보면 중국에서는 휴롬 원액기가 200억원 이상 판매되며 1위에 올랐으며, 인도에서는 오리엔탈 플루 바디스크럽이, 태국에서는 해피콜 프라이팬이 1위에 오르는 등 주방용품이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에서는 스팀큐 다리미, 터키에서는 한솔 빨래 건조대, 인도네시아에서는 엑스톤 복근운동기, 베트남에서는 팀앤브라운 전동공구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인도는 1위를 차지한 오리엔탈플루 바디스크럽 외에도 오제끄 파운데이션이 3위를 차지하는 등 화장품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나타냈다. 말레이시아와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 국가에서는 프라이팬, 운동기구, 전동공구 등이 상위권에 위치했으며, 중국에서는 휴롬 원액기 외에도 오쿠 중탕기, 쿠첸 밥솥 등 주방 가전이 큰 인기를 얻었다.

관련기사

또 이번 조사에서 한국 중소기업 상품이 판매량 상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와 아모레퍼시픽 파운데이션 등 일부 대기업 제품을 제외하고는 7개국 총 70개 히트상품 중 62개가 중소기업 상품이었다. 올해 상반기 해외 홈쇼핑에서 판매된 한국 상품 전체 판매액에서도 90% 이상을 중소기업이 차지했다.

지난 2012년 약 4천억원을 기록했던 GS홈쇼핑의 해외 취급액은 지난해 8천941억원을 기록하는 등 크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 해외 판매금액은 1조5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