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 인기 이미지, 네이버 모바일에 노출

‘스냅폴라’ 베타서비스 시작

인터넷입력 :2015/06/16 15:01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SNS ‘폴라’에 게시된 최신 인기 이미지를 모바일 검색에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스냅폴라'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베타버전으로 오픈된 스냅폴라는 폴라를 통해 생성되고 있는 많은 이미지 중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고 있는 이미지들을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에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데일리룩'을 입력하면, 해당 태그와 함께 폴라에 게재된 사진 중 이용자들로부터 '좋아요'를 많이 받은 패션 콘텐츠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됨으로써 최신 트렌드를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좋아요' 수에 따라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스냅폴라' 검색 결과를 통해 이용자들은 태그 키워드별 사용자 선호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스냅폴라

더불어 이용자는 스냅폴라에서 관심분야에 대한 다양한 폴라 사진을 확인한 후, 검색결과 우측 하단에 있는 '폴라 사진 올리기' 버튼만 클릭하면 곧바로 폴라 앱에 접속, 직접 스냅사진을 촬영 및 게시할 수도 있다. 반면 네이버 모바일 검색 결과에 본인의 사진이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폴라앱 설정 탭에서 외부 검색 노출을 제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스냅폴라는 현재 먹폴라, 얼폴라, 옷폴라, 사진폴라, 냥폴라, 데일리룩 등 폴라 내 142개 인기 태그 키워드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점진적으로 대상 검색어는 늘어날 예정이다.

폴라 기획진은 “스냅폴라를 통해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폴라의 핫한 이미지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리픽 놀이 등 이용자들 사이에서 이미지에 대한 더욱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