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소니, '언차티드4' 등 기대작 대거 공개

게임입력 :2015/06/16 11:48    수정: 2015/06/16 13:43

박소연 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가 E3 2015에서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4용 신작 게임 라인업을 공개하며 시선을 끌어 모았다.

소니는 E3 개막을 하루 앞둔 15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E3 2015 플레이스테이션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소니 숀 레이든 미국 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PS4는 강력한 기술로 새로운 게임 세상을 열어 나가고 있다”며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 라스트 가디언

처음으로 소개 된 게임은 ‘더 라스트 가디언’으로 소니 슈헤이 요시다 총괄이 직접 무대에 올라 해당 게임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내년 중 출시될 예정으로 후미토 우에다가 감독을 맡았다.

이어 허먼 후스트 게릴라게임즈 공동 설립자는 PS4용 신규 프랜차이즈 ‘호라이즌: 제로 다운’의 영상을 공개했다. ‘호라이즌: 제로 다운’은 로봇이 점령한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으로 장르는 FPS일 것으로 예상된며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스퀘어에닉스와 로인터렉티브가 공동 개발한 ‘히트맨’과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의 후속작 ‘스트리트 파이터 5: 라이즈업’의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됐다.

스트리트파이터5

‘스트리트 파이터 5: 라이즈업’에는 비디, 캐미 등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며 PC 및 PS4 전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일은 열려지지 않았으며 오는 23일 PS4 전용으로 첫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히트맨’은 오는 10월 8일 PS4 및 X박스 원, PC 버전으로 출시된다.

헬로게임즈 신 머레이는 무대에 올라 직접 신작 게임 ‘노 맨스 스카이’를 시연했으며 미디어몰레큘는 신작 게임 ‘티어 어웨이’와 ‘드리밍’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드리밍

미디어콜레큘 측은 “이용자들에게 자유롭게 꿈 꿀 수 있는 팔레트를 선사하고자 ‘드리밍’을 개발했다”며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디테일에 신경 쓸 필요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상상을 현실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캠포산토의 ‘파이어워치’와 오는 9월 15일 출시 예정인 번지의 ‘데스티니: 더 테이큰 킹’, 유비소프트의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도 영상을 공개했다.

월드 오브 파이널판타지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최신 후속작 ‘월드 오브 파이널 판타지’도 공개됐다. 이 게임은 PS4 및 PS 비타 전용으로 내년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파이널판타지 7 풀 리메이크’도 PS4용를 통해 최초로 선보여질 계획이다.

디볼버디지털은 PS4와 함께 콘솔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디볼버디지털이 준비 중인 게임은 ‘마더 러시아 블리즈’, ‘EITR’ 등으로 내년 중 PC 및 PS4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킥스타터에서 진행되는 ‘센무3’의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소식과 ‘배트맨: 아캄 나이트’의 신규 영상도 공개됐다.

이어 앤드류 하우스 소니 대표가 등장, 가상현실(VR) 헤드셋 ‘프로젝트 모피어스’를 소개했다. 앤드류 하우스 소니 대표에 따르면 ‘프로젝트 모피어스’는 한 장소에서 여러 친구들과 함께 게임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신개념 게임 기기가 될 것이며 소니는 이를 위해 ‘리그스’ 등 신작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음악, 방송 등 게임 외 서비스에 대한 확장도 예고했다. 소니는 이를 위해 스포티파이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PS 뷰를 통해 독점 채널 방송을 제공한다. PS 뷰는 우선적으로 16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3

또한 소니는 액티비전과의 협력을 통해 콘솔 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3’를 PS4 버전으로 출시한다. 최대 4명의 이용자가 함께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며 PS4 이용자에게는 모든 맵팩과 함께 오는 8월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가장 먼저 주어진다.

관련기사

‘스타워즈’ IP(지적재산권)에 대한 추후 계획도 공개됐다. 디즈니인터렉티브는 ‘스타워즈’ IP를활용, ‘트와일라잇 오브 리퍼블릭’과 ‘라이즈 어게인스트 더 엠파이어’, ‘디즈니 인피니티 스타워즈 팩’을, EA는 오는 11월 17 ‘스타워즈 배틀프론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언차티드4

마지막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기다려온 너티독의 ‘언차티트 4: 어 씨프 엔드’가 이날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