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 검색어로 본 여름 인기 휴양지 1위는?

6월 테마파크, 7월 해수욕장이 대세

홈&모바일입력 :2015/06/10 16:50

이재운 기자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어로 살펴 본 여름 인기 휴양지는 놀이공원(테마파크)과 해수욕장으로 조사됐다. 프로야구 경기장과 주요 명산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내비게이션 무료 애플리케이션 아틀란 3D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맵퍼스가 최근 2년간 6월과 7월의 인기 검색어 현황을 조사한 결과 6월에는 에버랜드 등 주요 놀이공원이, 7월에는 해운대와 광안리 등 주요 해수욕장이 인기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에버랜드는 2년간 6월 1위 자리를 연속 차지했고, 서울대공원, 한강시민공원, 일산호수공원 등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강원 오션월드와 경남 롯데워터파크, 충남 테딘워터파크 등 주요 워터파크를 비롯해 잠실야구장, 부산사직구장, 무등경기장 등 프로야구 경기가 열리는 경기장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7월에는 부산의 해운대와 광안리, 송정해수욕장 등이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인천 강화도의 동막해수욕장과 경남 거제 학동몽돌해수욕장 등도 아름다운 풍광으로 유명세를 타며 순위가 상승했다.

김민성 맵퍼스 마케팅팀장은 “더운 날씨로 인해 6~7월 이른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테마파크와 해수욕장 검색어가 대세를 이룬 것으로 생각된다”며 “올 여름 바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께 아틀란3D 내비앱 추천 검색어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아틀란3D 클라우드’와 함께 여행지까지 편리한 길 안내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