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매니지드서비스에 EMC 바이퍼 도입

컴퓨팅입력 :2015/05/27 16:12    수정: 2015/05/29 10:14

다이멘션데이타는 EMC의 '바이퍼'와 '바이퍼SRM'을 사용한 스토리지매니지드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스토리지매니지드서비스는 다이멘션데이타 IT인프라 운영관리서비스를 통해 유연한 스토리지 운영 및 관리를 실현한다. 기업에 필요한 스토리지 저장공간을 할당하고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비용을 청구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은 별도 요청 없이 보관 데이터에 상시 접근할 수 있다.

다이멘션데이타의 데이터센터 담당 그룹 임원 스티브 주버트는 "기업의 데이터 저장 비용은 줄고 있지만 운영비용은 애플리케이션 활용, 규제준수 요구, 데이터보호전략 다변화 등으로 상승 추세로, 2013년 IDC 추산에 따르면 1달러에 저장한 데이터 운영에 4달러를 추가 지출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다이멘션데이타는 자사 매니지드서비스에 EMC 바이퍼를 적용해 고객들이 IT비용을 고정 요율에서 가변 요율로 전환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로 다른 제조사의 스토리지를 프로비저닝, 오케스트레이션하며 관리와 리포팅을 돕는 툴과 서비스에 24시간 접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누비르 다스 EMC신기술 부문 어드밴스드 소프트웨어 담당 수석 부사장은 "다이멘션데이타는 기업의 조직이 비즈니스에 집중하며 EMC의 바이퍼, 바이퍼SRM 기술로 자동화된 스토리지 관리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해 운영효율을 높이도록 돕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