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KMP 모바일 앱 전면 개편

사용자 불편 최소화, 동영상 재생 편의 개선

일반입력 :2015/04/29 16:33

국내 최대 동영상 플랫폼 사업자인 판도라TV가 KMP 모바일 앱 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앱 제공을 통해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했으며 동영상 재생 편의 개선에 주안점을 뒀다.

특히 영상선택이 용이하도록 한 것이 눈에 띈다. 기존 제목만으로 리스트를 제공하던 형태를 개선해 대표 이미지를 보고 동영상 선택이 가능한 썸네일 리스트와 영상 폴더를 자동으로 검색해 보여주는 폴더구조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추가해 다른 앱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미니팝업 플레이어와 영상을 반전시켜 볼 수 있는 거울 모드도 신설했다.

구글드라이브에서 영상 재생 시 자막을 탐색하는 기능이 있는 네트워크 측면과 앱 사용 후 마지막으로 재생한 영상을 이어보기 해주는 자동재생, 구간반복까지 더해졌다.

관련기사

한편 판도라TV는 KMP모바일 유료화 버전을 지난 21일 오픈했으며 이와 관련해 모바일 앱 개편 및 유료화 버전을 기념해 오픈일부터 약 2주간 반값 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판도라TV관계자는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소비가 급증하면서 고객은 동영상 재생의 편의성을 우선으로 고려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