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고객 감성까지 잡는다

고객 성향 맞는 모바일 스플래시 화면 구축

일반입력 :2015/04/22 10:55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모바일 스플래시 화면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스플래시 화면이란 모바일 앱 구동 시 사용자의 시선을 잠시 동안 붙잡거나, 사용자에게 해당 사이트를 알리기 위한 모바일 화면의 초기 페이지를 일컫는다. 롯데닷컴은 자사 모바일 쇼핑 이용고객의 접속시간 및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각 시간대별 주 이용고객 성향에 맞는 스플래시 화면을 구축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롯데닷컴 스플래시는 중앙부에 접속시각을 알려주는 시계가 나타나 고객이 쇼핑 시간을 인지할 수 있다. 화면 구성은 오전 6시부터 10시, 11시부터 오후 2시, 오후 3시부터 5시, 저녁 6시부터 9시, 밤 10시부터 새벽 5시까지 총 다섯 구간으로 구분된다.

관련기사

이 구간별 해당 시간대에 모바일 롯데닷컴을 이용하는 주 고객층에 맞춰 화면 디자인이 변경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오전 11시에 접속한 고객 앞에는 '언제 어디든 나만의 백화점'이라는 한 줄 카피와 함께 한잔의 차 그리고 노트가 펼쳐진 여유로운 느낌의 배경화면이 펼쳐지는 식이다.

롯데닷컴 디자인팀 문동재 매니저는 “최근 모바일 쇼핑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의 감성까지 자극할 수 있는 모바일 디자인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