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반 바이두 스마트워치OS 뜬다

일반입력 :2015/04/16 10:37

황치규 기자

중국 검색 엔진 업체 바이두가 조만간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워치 OS인 두웨어(DuWear)를 소개하는 웹사이트를 16일 오픈했다. 두웨어 다운로드는 4월말부터 가능할 것으로 전해졌다.

지디넷 보도에 따르면 두웨어는 움직임 및 심박동수 측정과 같은 기본적인 스마트워치 기능외에 음성 검색, 모바일 결제 기술 같은 바이두가 미는 몇몇 기능들도 통합됐다.손목을 올리고, 두웨어 기반 스마트워치에 말을 하면, 사용자들은 날씨나 주식 정보와 같은 피드백을 바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결제를 원한다고 하면, 두웨어에 내장된 바이두월렛이 바로 거래를 완료한다. 바이두는 사용자들에게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제공하기 위해 두웨어에 지도와 GPS 소프트웨어도 투입할 계획이다. 스마트워치를 겨냥한 앱스토어도 선보일 계획이다.

애플워치는 현재 아이폰만 지원한다. 구글이 내놓은 안드로이드웨어는 아직 중국 시장에 입성하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바이두는 두웨어가 시장의 공백을 메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지디넷이 넷이지 보도를 인용해 전했다. 넷이지는 두웨어가 소니 스마트워치3, 모토360, LG G워치 등을 포함해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넷이지는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바이두가 6월에는 스마트워치 하드웨어도 직접 내놓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