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맛집 추천 서비스 시럽 테이블 출시

일반입력 :2015/04/07 11:20    수정: 2015/04/07 11:40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메뉴, 날씨, 기념일 등 고객이 원하는 상황 별 다양한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인 ‘시럽 테이블(Syrup Table)’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시럽 테이블은 가입회원 100만명을 보유한 소셜 지역정보 서비스 ‘피캣(Pickat)’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역별 다양한 테마기능을 강화한 맛집 추천 서비스다.

SK플래닛은 시럽 테이블을 O2O 커머스 브랜드인 ‘시럽’과 연계 강화를 통해 기존 맛집 탐색 기능에 쿠폰, 예약, 주문 등이 추가된 외식 관련 토탈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시럽 간편 인증을 통한 손쉬운 회원가입 절차를 제공하며, 모바일 지갑 시럽의 음식점, 카페 등 외식 관련 제휴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쿠폰 혜택을 시럽 테이블에서 공유하고 통합조회 및 사용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커피전문점 등을 중심으로 전국 단위의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는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 ‘시럽 오더’와도 연계해 제휴 가맹점들의 프로모션 혜택 적용은 물론 메뉴 주문과 결제 기능까지 함께 제공한다.

관련기사

기존 맛집 추천 기능은 강화했다. 시럽 테이블은 지난 2년간 피캣에서 이용자가 생성한 맛집 정보와 온라인 상의 블로그, SNS등에 등록된 다양한 정보를 수집, 전국 20만 여 맛집에 대한 170만 건 이상의 리뷰, 200만장 이상의 사진정보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맛집 데이터를 축적했다

박정민 SK플래닛 커머스 프로덕트 본부장은 “지난 2년여 동안 ‘피캣’의 운영을 통해 확보한 많은 이용자들의 풍부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시럽 테이블’에서는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일상의 외식을 돕는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멤버십, 쿠폰 등 시럽과의 연계 강화는 물론, 메뉴 정보, 픽업, 미리주문(Pre-order), 예약 등 외식 전반의 영역에서 고객에게 가장 쓸모있고 만족을 주는 서비스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