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만우절 장난, 어디까지가 진짜?

일반입력 :2015/04/01 10:42    수정: 2015/04/01 10:52

박소연 기자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다양한 해프닝이 예상되는 가운데 게임 업계에서도 이용자들과 한바탕 웃을 수 있는 각양각색 만우절 이벤트 마련에 한창이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사이퍼즈’ ‘던전앤파이터’ ‘블레이드앤소울’등 각종 게임들이 신규 모드 도입 등 독특한 만우절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눈길을 잡아끈다.

특히 돋보이는 건 매년 남다른 만우절 거짓말을 선보이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다. 이번에도 1일을 ‘우정의 가득한 날’이라고 명명하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디아블로3’ ‘스타크래프트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등 자사 게임들을 총동원해 장난 릴레이에 나선 모습.먼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우정의 날을 기념해 얼라이언스와 호드 사이의 장벽을 무너뜨린다. 이용자들은 적진 한가운데 방문해 셀카를 촬영하는 등 각종 업적을 달성하고 ‘진영의 배신자’ ‘통수 브레이커’ 등 우정이 넘치는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에는 궁극의 우정을 상징하는 신규 전설 카드 다섯 종이 추가된다. ‘가몬’ ‘붉은 셔츠의 남자’ ‘종교재판관 화이트메인’ 등으로 1일 하루 동안 41명의 친구들과 4천1회 대전을 벌여 401회 승리하면 획득이 가능하다.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도 만우절 장난에 동참한다. 새로운 궁극기 시스템이 생긴 것. 이용자들은 아군 영웅이 궁극기를 사용하고 3초 내에 자신의 궁극기를 사용해 우정과 협동의 로망, 합동 궁극기를 발동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나지보와 소냐가 육체적 매력을 어필하기 위한 자세를 취하는 등 독특한 궁극기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디아블로3’에서는 우두머리와 대악마가 각 마을 NPC로 변신하며 ‘스타크래프트2’에서는 4.1% 확률로 래더에서 영웅이 생산된다.

모든 게임에서 모든 업적 및 미션을 달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호드/얼라이언스 마크가 박힌 셀카봉’ ‘디아블로3 한정판 식칼과 할매검’ ‘스타크래프트2 한정판 메이크업 풀세트’ 등 희귀 아이템이 담긴 ‘한정 아이템 팩’도 얻을 수 있다.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 만우절 특별 모드인 ‘뉴 우르프’ 모드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뉴 우르프’ 모드에서는 이동 및 공격 속도가 감소하고 스킬, 아이템 사용효과, 소환사 주문 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증가하는 등 전반적인 게임 속도가 크게 느려진다.

라이엇 게임즈는 “‘뉴 우르프’ 모드는 느리고 우아하고 인내심을 요구하는 전략적 사고의 향연이 될 것”이라며 “이제 천 분의 일 초 단위로 반응할 수 있는 반사 신경이 없어도 진정한 전술의 대가들이 최상위 티어에서 경쟁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신규 모드를 선보이는 것은 ‘리그 오브 레전드’뿐이 아니다. ‘사이퍼즈’도 ‘킹 오브 파이터즈’ 모드인 ‘더 킹 오브 사이퍼즈’를 통해 시원한 대전의 맛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사이퍼즈 캐릭터는 물론 쿄, 이오리 등 ‘킹 오브 파이터즈’ 캐릭터도 플레이할 수 있다.

‘사이퍼즈’는 이에 더해 ‘유혹의 닭다리’ ‘반반무마니’ 등 치명적인 스킬을 지닌 신규 캐릭터 ‘샤론 치느’와 신규 아이템 ‘투명 코스튬’을 추가했다. ‘투명 코스튬’은 1일 하루만 판매되는 코스튬으로 착용 시 의복이 투명해지는 효과가 있다.‘던전앤파이터’의 이번 만우절 테마는 ‘19금’이다. 성인 이용자 전용 ‘어덜트 에디션’을 통해 매일 밤 10시 이후 노출도 높은 성인 전용 아바타를 제공하며 호감도 시뮬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보스 공략법도 선보인다. 이에 더해 매일 12시 진행되는 ‘나쁜 던파 라디오’에서는 진하고 화끈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블레이드앤소울’의 만우절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남녀간 뒤바뀐 의상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

이용자들은 충각단 남해함대지부 철두의 주인 등 충각단을 찾아 일일퀘스트를 완료, ‘이상한 의상 주머니’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주머니 내에는 ‘핑끄헉뜨’ ‘러블리 헉뜨’ 등 남성 전용 의상과 함께 남녀의 의상이 뒤바뀐 ‘뒤바뀐 연정’ ‘뒤바뀐 낭만추억’ 등이 들어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이와 함께 만우절 업데이트 상쇄 기획서를 공개하고 특별 아이템 ‘빵빵환단’, 영수 몬스터를 동반자로 만드는 ‘영수 테이밍 시스템’ 등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관련기사

이들 외에도 ‘카트라이더’ BGM를 삽입한 ‘피파온라인3’, 수영복 의상을 선물하는 ‘클로저스’ 등 각종 게임들이 만우절 이벤트를 준비했다. 구글맵을 배경으로 ‘팩맨’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구글의 만우절 장난도 웃음을 자아낸다.

한 게임 업계 관계자는 “각 게임사들은 매년 만우절마다 특유의 톡톡 튀는 이벤트로 이용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며 “만우절 이벤트답게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은 만큼 무턱대고 믿기 전에 한 번쯤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