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전 CEO 로리 리드, 델 입사

일반입력 :2015/03/21 12:37    수정: 2015/03/21 14:43

로리 리드 AMD 전 최고경영자(CEO)가 델에 입사한다. 작년 10월 CEO직에서 갑자기 퇴진했던 로리 리드는 델에서 C레벨 직무를 수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20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로리 리드 AMD 전 CEO의 델 합류가 임박했다. 소식통들은 로리 리드의 델 합류가 오는 23일께 공식 발표될 것이라 전했다.

델에서 로리 리드가 맡게 될 직책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C레벨급이란 언급만 전해진다. 엔터프라이즈그룹 수장을 맡아 마리우스 하스 델 최고커머셜책임자(CCO) 겸 사장에게 보고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로리 리드는 작년 10월 AMD CEO에서 돌연 퇴진했다. 당시 최고운영책임자(COO)였던 리사 수가 현재 AMD의 CEO를 맡고 있다.

로리 리드는 2011년 더크 메이어 전 CEO의 사임 후 8개월에 걸친 이사회의 검토 끝에 신임 CEO에 선임됐었다.

관련기사

그는 AMD에 근무한 3년간 주로 구조조정과 조직개편을 맡았다. AMD 전엔 23년간 IBM에 근무했고, IBM의 싱크패드 매각으로 레노버에 합류해 영업과 수익성을 성장시킨 것으로 평가받는다.

델은 또한 폴 페레즈 전 시스코시스템즈 임원을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폴 페레즈는 엔터프라이즈그룹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맡게 된다. 폴 페레즈는 시스코에서 유니파이드컴퓨팅시스템(UCS)의 제너럴매니저이자 부사장을 맡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