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가상현실 기술 '리퀴드VR' 발표

일반입력 :2015/03/04 17:33

김다정 기자

4일 AMD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를 통해 가상현실 기술 '리퀴드VR'(LiquidVR)을 공개했다.

리퀴드VR 기술은 AMD 하드웨어를 통한 VR 콘텐츠 개발, 성능 개선을 통한 VR 애플리케이션 환경 구축, VR 헤드셋의 플러그앤플레이 호환성 개선 등을 제공한다.

리퀴드VR SDK 버전은 가상현실 콘텐츠 및 사용환경, 호환성 부분에서 발생하는 장애 요소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AMD는 리퀴드VR 기술이 가상현실 체험에서 사용자의 시선 이동과 이에 따른 화면 업데이트 사이에 발생하는 시간차를 없애주는 기능을 제공해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또 VR 애플리케이션 실행시 복수의 GPU에 각각 특정 작업을 나눠 할당하는 것으로 프레임율을 개선해 보다 부드러운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브랜던 이리브 오큘러스 최고경영자(CEO)는 AMD와 협력을 통해 여러 기술을 도입해 호환성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오큘러스 사용자들이 AMD 하드웨어를 통해 더 훌륭한 가상현실 환경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라자 쿠드리 AMD 비주얼 컴퓨팅 담당 부사장은 최상의 VR 콘텐츠, 사용환경, 우수한 기기 호환성은 AMD가 VR 분야에서 초점을 맞추고 있는 핵심적인 요소라며 오늘 공개한 리퀴드VR 기술은 이 세가지 분야에서 진일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