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SW정의인프라 지원 서비스 출시

일반입력 :2015/01/29 08:25

한국HP(대표 함기호)는 소프트웨어(SW) 정의 인프라를 위한 새로운 컨설팅 서비스와 지원서비스를 출시해 클라우드, 모빌리티, 빅데이터 등 '새로운 IT스타일'로의 전환을 원하는 기업들을 돕겠다고 28일 밝혔다.

SW정의인프라를 위한 컨설팅 서비스는 'HP 테크놀로지 컨설팅 서비스'라는 이름으로 소개됐다. 서비스는 목적에 따라 SW정의인프라를 위한 'HP 트랜스포메이션 워크샵', 'HP 레디니스 앤드 로드맵 서비스', 'HP 아키텍처 앤드 디자인 서비스', 3가지로 나뉜다.

HP는 기술 제조사를 가리지 않는 개방형 지원 서비스로 물리적, 논리적 자원으로 구성된 동적 IT 환경을 통합 관점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덕분에 기업들은 민첩한 IT에 대한 요구를 지원할 수 있는 구조, 기술, 운영, 보안, 규정 모델 및 프로세스 전환 절차를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SW정의인프라를 위한 지원 서비스는 진화한 클라우드 환경에 민첩성과 안정성을 더할 수 있는 IT인프라 보호 성격의 서비스다. 'HP데이터센터케어'라는 이름의 서비스를 통해 HP는 데이터센터 관리 및 맞춤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HP데이터센터케어는 HP 힐리온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환경을 포함하는 민첩한 IT 요구에 특화된 지원을 제공한다. 다른 벤더 기술 사용시 문제점을 예방하는 고급 모니터링 서비스를 추가할 수도 있다. HP데이터센터케어 가운데 'HP 데이터센터 인프라스트럭처 오토메이션' 서비스는 개발자들이 코드를 쓰거나 배치하는 툴과 프로세스로 IT인프라 자동화와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HP플렉시블캐퍼시티'는 SAP HANA를 위한 컨버지드시스템 제품군 지원 서비스를 포함한다. 많고 다양한 데이터 세트를 단일 시스템에서 관리 분석해 실시간 비즈니스 결정을 쉽게 하도록 돕는다. 퍼블릭 클라우드와 연결된 온프레미스 인프라서비스로 수요 증가에 따라 최소용량 이상을 쓴만큼 지불할 수 있게 해준다.

권익균 한국HP 엔터프라이즈그룹 테크놀로지서비스 사업본부 부사장은 "기업들은 미래 인프라를 위한 하이브리드 및 컨버지드 SW정의 기술에 대한 고민까지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HP와 같은 파트너를 통해 올바른 IT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