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샤프와 英 가정용 ESS 시장 공략

일반입력 :2015/01/20 11:15

김다정 기자

삼성SDI가 샤프와 파트너십을 맺고 영국 가정용 에너지 관리 시스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삼성SDI와 샤프는 20일 샤프의 태양광 모듈에 삼성SDI의 에너지 저장장치(이하 ESS)를 부착한 가정용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영국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가정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사용자가 PC와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에너지 생산량과 에너지 저장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방식으로 낮 동안 태양광을 저장했다가 사용자가 필요한 시간에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삼성SDI 관계자는 우리의 가정용 ESS를 가지고 샤프의 태양광과 합쳐서 지난해 12월부터 영국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피터 티엘 샤프 에너지솔루션 유럽 시장 담당 사장은 우리의 태양광 모듈에 삼성SDI의 배터리가 부착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은 영국 소비자들의 에너지 관리 비용을 절감시켜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SDI는 지난해 3분기 상업용 ESS 수주를 본격화하면서 미국 GCN사와 독일 변전소에 제품을 공급했으며 4분기에는 영국을 비롯해 가정용 올인원 ESS 제품의 유럽 판매를 본격화 하기 시작했다. 일본에서도 지난해 5월 니치콘의 가정용 ESS용 배터리셀 1조원 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정용 ESS 사업을 점차 강화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