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스타트업, 성장 위한 접점 찾는다

‘스타트업 쇼케이스’ 21일 진행

일반입력 :2015/01/20 09:47    수정: 2015/01/20 09:48

네이버는 임직원들과 유망 스타트업들이 직접 만나는 '스타트업 쇼케이스' 자리를 네이버 본사인 분당 그린팩토리에서 21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를 넘나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과 네이버 임직원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기 위한 자리다. 또 협력과 성장의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7개의 스타트업 대표들이 개별 피칭을 통해 서비스 아이디어, 창업 히스토리 등을 직접 전달한다. 이에 네이버 임직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네이버는 행사장에 스타트업 각 사별로 별도의 부스를 제작·지원하며, 이 공간을 통해 참석자들끼리 보다 자유롭고, 의미 있는 만남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현재 네이버의 스타트업 인프라 지원 프로그램인 'Npac'을 사용 중인 기업 중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와 네이버가 공동으로 심사해 선발한 곳이다. 모바일, 빅데이터 등 IT 전반의 총 17개 기업이 선정됐다.

관련기사

네이버는 이번 쇼케이스가 스타트업들에게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일 뿐 아니라 네이버의 IT 전문가들과 경험과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는 “향후에도 인터넷 선도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유망 스타트업 간의 실질적인 동반 성장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