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협업툴 '콜라보'앱 스마트폰 버전 출시

일반입력 :2015/01/13 10:16

웹케시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비즈플레이 사업 부문을 지난해말 분사시켰다.

별도 회사로 새로 출발하는 비즈플레이(대표 윤완수)는 자사 협업 애플리케이션 '콜라보'를 스마트폰 버전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콜라보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용으로 제공된다.

콜라보는 메신저, 이메일, 그룹웨어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융합한 앱이다. 콜라보를 통해 업무 이슈를 생성하고 참여할 인원을 특정하면, 함께 해당 게시물에 의견을 개진하고, 관련 자료를 첨부하며 이슈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 내부직원은 물론 외부 거래처 직원, 고객 등과도 자유롭게 협업이 가능하다.콜라보를 사용하면 업무 시작부터 완료까지 일련의 모든 과정이 기록되기 때문에 프로젝트 중간에 참여한 이용자도 업무현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담당자가 퇴사하더라도 인수인계가 가능하다고 비즈플레이 측은 설명했다.

또 이메일과 달리 다대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모바일과 PC 버전이 연동돼 공간의 제약 없이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을 회사 측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스마트폰용 콜라보는 비즈플레이가 지난 12월1일부로 웹케시에서 별도 자회사로 분할한 뒤 처음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다. 비즈플레이는 향후 콜라보와 일정앱, 설문앱 등을 연동할 계획이다.

스마트폰용 콜라보는 현재 비즈플레이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