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확키운다

하루에서 이틀짜리 행새로 규모 확대

일반입력 :2014/12/20 09:32    수정: 2014/12/20 10:53

황치규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등에 이어 페이스북도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를 통한 마케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페이스북은 2015년 3월 25~26일(현지시간) 양일간 샌프란시스코에서 f8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하다. 페이스북은 지금까지 f8 당일 행사로 열었는데, 내년에는 이틀짜리 행사로 바꿨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와 관련해 페이스북은 개발자 커뮤니티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루갖고는 부족하다는 것이었다.

페이스북 f8 개발자 컨퍼런스는 지금까지 2011년과 2014년 두번 열렸다. 지난해의 경우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익명 로그인, 딥 링크 프레임워크, 모바일 좋아요 버튼 등이 이슈였다. 지난해 행사에서 페이스북은 몇년에 한번씩 열던 f8을 매년 개최하겠다고 발표했다.

테크크런치는 내년 f8 개발자 컨퍼런스와 관련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 확대, 모바일 백엔드 서비스 개발 플랫폼인 파스(parse) 관련 내용이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