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 신제품 사진 유출

일반입력 :2014/12/13 13:09

송주영 기자

삼성전자 스마트폰 신제품이 네덜란드 블로그 사이트를 통해 유출됐다. 사진 속 제품이 삼성전자 갤럭시S6라는 추정이 나왔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씨넷에 따르면 네덜란드 블로그 사이트인 팁티엔모빌은 큰 디스플레이, 얇은 베젤의 삼성전자 로고를 단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했다.

탑티엔모빌에 이날 올라온 스마트폰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다. 위쪽 흰색 베젤에는 삼성전자 로고가 선명하다.

블로그는 이 스마트폰이 공개가 임박한 갤럭시S6의 첫 번째 유출 사진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갤럭시S6 발표 시기가 다가오면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5에 이어 갤럭시S6도 내년 초 선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월에 열리는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신제품 소개행사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탑티엔모빌의 제품이 갤럭시S6 이름으로 출시될지는 확실하지 않다. 시제품 중 하나일 것이라는 추정도 제기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 전 여러 종의 시제품을 만든다.

관련기사

부품업체 관계자는 “우리가 받은 갤럭시S6 제품 종류만도 5~6종”이라고 설명한다. 올해 갤럭시S5도 메탈 버전도 있었지만 결국 출시되지 못한 것으로 전해진다.

탑티엔모빌의 사진 속 제품도 갤럭시S6 시제품 중 하나일 수 있다. 갤럭시S6의 핵심 기능에 대해서는 추정이 나오고 있다.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5.0 롤리팝을 탑재하고 5.5인치 화면에 2560×1440 해상도가 예상된다. 후면 카메라는 1600만~2000만 화소로 탑티엔모빌은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관련한 세부 사양은 언급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