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교원그룹, 굿디자인 수상

일반입력 :2014/12/03 14:23    수정: 2014/12/03 14:23

이재운 기자

바디프랜드와 교원그룹 등 국내 가전업체들이 국내 최대 디자인 시상식인 굿디자인 시상식에서 우수한 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됐다.

3일 각 업체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 선정하는 2014 굿디자인 시상식에서 바디프랜드는 5건, 교원그룹은 1건에 대해 각각 굿디자인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바디프랜드는 제품 디자인 3건, 시각/매체 2건을 각각 수상했다. 아이로보S(i-Rovo-S)와 렉스-L 등 안마의자 2종과 W 정수기 1종이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고, W 정수기와 가정용 현미 도정기 맘스밀이 각각 브랜드아이덴티티(BI)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뽑혔다.

이에 따라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2건을 합쳐 총 7가지 제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게 됐다.교원그룹은 교원 웰스 양방향 공기청정기(KW-A05W2) 제품으로 생활가전 부문에서 최우수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이 제품은 기존 공기청정기와 달리 좌우로 공기를 나눠 내보내는 양방향 구조를 적용해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선형태로 빙하 동굴을 모티브로 한 외관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 차별화를 시도했고, 직관적인 청정도 표시와 옮기기 편리한 손잡이 등으로 사용자를 배려한 디자인을 제공한 점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교원그룹은 해당 제품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한 제품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고 강조했다.굿디자인 시상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제품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 제정돼 상품의 심미성, 기능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에 대해 ‘GD마크’를 부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