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노트4·엣지 강제 재부팅 대처법

구글 플레이 서비스의 위치 정보 오작동 때문

일반입력 :2014/11/29 00:31    수정: 2014/11/29 08:51

이재운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스마트폰 일부 제품에서 갑작스런 재부팅이 발생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며 대처방안에 대해 공지했다.

28일 저녁 삼성전자는 공식 블로그인 삼성투모로우 ‘갤럭시 노트4 외 일부 모델의 재부팅 현상에 관해 알려드립니다’라는 공지를 통해 일부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강제 재부팅 현상의 이유와 대처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갤럭시S4 등이다. 단 갤럭시S4 LTE-A 제품은 해당하지 않는다. 문제가 발생한 원인은 지난 25일 ‘구글 플레이’ 서비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위치 정보 관련 기능에서 발생한 오작동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에 따라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기 전까지 구글 플레이 서비스 최신버전(6.5.87) 업데이트를 실행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이미 최신 버전을 설치해 재부팅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업데이트 내역을 삭제하면 된다. (아래 참조)

삼성전자는 “현재 구글과 이 문제를 이른 시일 내에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재부팅 문제 해결 방법] (아래 순서에 따라 실행)

▲환경설정→ 보안→ 디바이스관리자→ Android 기기 관리자→ 오른쪽 체크 박스 해제

▲환경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상단 ‘다운로드’ 탭→ Google Play 서비스→ 업데이트 삭제

※위 방법으로 재부팅 문제는 해결되지만, 구글 제공 앱 사용시 'Google Play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라는 팝업이 발생하고, 업데이트할 경우 다시 문제가 발생하므로 해당 앱에 대해서도 업데이트 삭제 후 사용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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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상단 ‘다운로드’ 탭→ 해당 앱 선택→ 업데이트 삭제

※해당 앱: 유튜브(YouTube), 지메일(Gmail), 행아웃, 구글플러스(Google+)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