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브리핑]대한민국 뒤흔든 아이폰 대란

일반입력 :2014/11/08 07:14    수정: 2014/11/08 10:15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 기자 페이지 구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지난 주 최대 화제는 역시 '아이폰 대란'이었습니다. 지난 달 24일 사전 예약 판매때 부터 심상치 않은 조짐을 보였던 아이폰은 지난 주말 출시되자마자 엄청난 파문을 몰고 왔습니다.

급기야 '단통법'을 무력화시킨 페이백 대소동까지 몰고 오면서 시장에 한바탕 회오리 바람을 몰고 왔습니다. 지디넷에서도 지난 한 주 동안 아이폰6가 몰고온 후폭풍을 여러 각도로 조명했습니다.

데스크톱의 재발견도 이번 주 흥미로운 주제였습니다. 델과 휴렛패커드(HP)가 연이어 멀티터치 LCD 스크린과 터치 기능을 장착한 데스크톱PC에 대한 강한 야심을 드러낸 겁니다. 여러분들은 과연 데스크톱의 재발견이 가능할 것으로 보십니까?

관련기사

지난 주 갤럭시 기어S가 출시됐죠? 출고가는 29만7천원이었습니다. 이 소식도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디넷은 지난 주부터 포토 슬라이드 기사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때마침 삼성 갤럭시 기어S 출시에 맞춰 관련 포토 슬라이드 기사도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 외에도 망중립성 기사를 비롯해 넥서스9 가격 폭락 소식 등도 핫이슈였습니다. '저물어가는 프로그래밍의 시대'란 칼럼도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구요.

김익현 미디어연구소장sini@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