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클라우드 파트너 전략 공개

일반입력 :2014/11/05 16:51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5일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가 '히타치클라우드'라는 이름으로 선보인 기업용 매니지드 서비스에 대한 파트너 정책을 내놨다.

효성에 따르면 히타치클라우드는 매니지드서비스 성격의 기업용 서비스형컴퓨팅(CaaS) 솔루션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선행 투자 없이 구성된 IT인프라에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퍼블릭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경제성과 민첩성을 누릴 수 있게 한다. 동시에 프라이빗 클라우드급 보안 및 서비스 수준도 보장해 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HDS는 히타치클라우드를 위해 데이터센터 구축업체 에퀴닉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히타치클라우드 인프라는 HDS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기술을 통합한 컨버지드 시스템 '유니파이드컴퓨트플랫폼(UCP)'을 활용해 구축된다. UCP를 통해 HDS와 VM웨어 양사 고객에게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VM웨어 가상화 기술을 통합한 히타치클라우드도 제공한다.

라비 찰라카 HDS 솔루션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히타치클라우드는 인프라 복잡성을 제거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 및 비즈니스 활용도 제고에 드는 비용을 최적화해 보다 빠르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내부에 구축한 온프레미스 솔루션에 대한 보안 수준을 유지하며 클라우드 서비스 신뢰도도 보장해준다"고 말했다. 또 히타치UCP에 가상화 관리를 위한 VM웨어 'v클라우드에어' 및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옵션을 제공해 기업들이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간편하게 구축하고 관리하게 했다고 덧붙였다.

 UCP는 MS 시스템센터2012R2, VM웨어 v센터 서버와 통합되고 HDS 인프라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 'UCP디렉터'는 단일 창에서 물리 및 가상 인프라를 모두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관련기사

HDS는 히타치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클라우드서비스사업자(CSP)를 위한 파트너 정책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 가입한 CSP들은 HDS와 공동 사업 기획, 클라우드 서비스 설계, 시장 진출 전략 등을 수행할 수 있다.

데이브 코스먼 HDS CSP 프로그램 총괄 이사는 "파트너들이 수익성 높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함께 서비스 마케팅과 판매를 수행하며 아태지역서 '히타치 클라우드 서비스 커넥션' 프로그램과 연동해 지역별 고객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