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경기도청 클라우드 구축사업 완료

일반입력 :2014/11/03 11:04

핸디소프트(대표 이상산)가 경기도청 ‘클라우드 프린팅시스템 확대 구축’ 사업에 주사업자로 참여해 경기도청 3별관 전체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클라우드 프린팅은 간단한 본인 인증을 통해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 문서를 인쇄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인증 단말기에 공무원증 또는 지문인식을 통해 출력 서버에서 저장된 문서를 선택해 출력할 수 있으며, 행정포털 사이트에서 개인별, 부서별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다.

 

핸디소프트는 원활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최적화된 사무기기 재배치 ▲팩스·스캔 문서 전자화 ▲G-포털 시스템과 연계한 통합문서관리기능 등을 적용했으며, 공무원증과 지문인식을 통한 출력 인증 시스템으로 문서 보안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핸디소프트는 기존 클라우드 프린팅시스템 개선사항으로 지적됐던 사용자 추가 및 부서 이동에 따른 변동 내역을 행정포털 정보와 연계해 실시간으로 반영했다. 또 별도로 운영되던 클라우드 프린트의 각종 기능과 스캔, 팩스 시스템을 통합 웹 페이지로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청은 지난해 스마트 오피스를 시범 운영하고 시스템 도입한데 이어 이번 클라우드 프린팅시스템 확대 구축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경기도청 스마트 오피스 정보시스템 사업과 홈페이지 통합시스템 구축 사업도 수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