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자체 결제서비스 유럽으로 확대

일반입력 :2014/09/18 07:33    수정: 2014/09/18 08:57

아마존이 지난해 10월 처음 선보였던 자체 결제서비스 ‘Login and Pay with Amazon’을 미국에서 유럽으로 확대했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과 제휴한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아마존 계정으로 물건 값을 지불할 수 있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이다.

더넥스트웹은 16일(현지시간) 아마존이 유럽시장에서도 아마존 계정을 이용해 다른 구매사이트에서 신속한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보도했다. 아마존 계정에 이미 저장되어있던 신용카드 정보로 아마존 제휴 업체 사이트에서도 빠르게 결제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아마존은 이 서비스를 미국에서만 제공했지만, 유럽 사이트에도 이 시스템을 적용하며 사업 범위를 넓혔다.

더넥스트웹은 유럽 시장 서비스 확대는 아마존에 대한 새로운 사업 기회라고 보도했다. 아마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이고, 거래당 수수료로 수익을 확대할 수 있다. 아마존과 제휴한 사이트는 수수료 의외에 아마존에게 매달 시스템 사용료나 설치비용, 결제 취소비용 등을 내지 않아도 된다.

한편 글로벌 IT업체들이 최근 금융사업에 진출하면서 자체 결제 서비스 및 송금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페이스북은 최근 페이팔 전 CEO를 영입하며 금융 서비스 구축을 예고했고, 카카오는 지난 5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를 출시했다. 카카오페이는 현재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 시장을 넘어서 해외로 진출한다면 구글과 아마존, 알리바바 등과의 경쟁도 예상해 볼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