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음식으로 찐 살, 게임으로 빼자

일반입력 :2014/09/09 08:46    수정: 2014/09/09 11:43

박소연 기자

게임도 즐기고 살도 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게 있을까. 추석 급 찐 살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체감형 게임은 이를 가능하게 하는 일석이조의 아이템이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은 다이어트 중인 이들에게 고난의 연속이다. 상 위에 가득 차려진 고칼로리 추석 음식 앞에서 그동안 열심히 해 온 다이어트가 말짱 도루묵이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이는 기분 좋은 자리에서 식사 자리를 피할 수도 없다.

추석을 맞아 불어난 체중으로 고민인 이들을 위한 게임이 있으니 바로 온몸을 움직이며 즐기는 체감형 게임이다. 운동은 물론 가정 내 소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온 가족이 함께 체감형 게임을 즐기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골프를 좋아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지난해 8월 출시된 ‘모두의 골프6’가 있다. 모두의 골프6은 지난 6월 베스트 셀렉션에 선정됐을 정도로 인기를 끈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다는 콘셉트로 캐릭터의 생생한 움직임이 특징이다.

또한 개별 이용자마다 각기 다른 규칙을 적용할 수 있는 슬롯모드도 제공된다. 골프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든 가족 구성원이 함께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것. 체감형 컨트롤러인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컬트롤러 까지 있다면 필드에 나가지 않고도 골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X박스 360 키넥트의 운동 게임으로는 ‘키넥트 스포츠’ 시리즈가 단연 인기다. 국내에는 시즌 2까지 출시된 상태. 시즌 1으로는 축구, 볼링, 육상, 권투, 비치발리볼, 탁구 등 다섯 종목을, 시즌 2로는 미식축구, 스키, 야구, 다트, 골프, 테니스 등 여섯 종목을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에서 키넥트 스포츠의 육상 종목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을 만큼 키텍트 스포츠의 운동효과는 입증됐다. 다양한 종목을 지원해 각 종목을 맛보기만 해도 시간도 훌쩍 가고 칼로리도 훌쩍 소비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아무리 게임이라도 운동은 싫은 이용자들을 위해서는 ‘댄스 센트럴’ 시리즈가 있다. 댄스 센트럴 시리즈 역시 X박스 360 키넥트 용 게임으로 이용자는 화면에 나오는 캐릭터를 따라 춤을 춰 점수를 올리면 된다.

관련기사

키넥트를 활용하기 때문에 따로 컨트롤러를 손에 쥘 필요가 없는 것이 댄스 센트럴의 장점이다. 또한 댄스 센트럴3은 최대 8명 까지 같이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다함께 신나는 연휴를 보내고 싶은 가족에게 안성맞춤. 온 가족이 한데 모여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 대결을 펼치다 보면 다이어트는 물론 명절 스트레스도 한 번에 풀리지 않을까.

최근에는 체감형 게임의 출시가 주춤했던 것이 사실. 하지만 오는 23일 X박스 원 출시와 함께 ‘키넥트 스포츠 라이벌’ ‘댄스 센트럴 스포트라이트’ ‘저스트댄스 2015’ 등 키넥스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체감형 게임들이 출시될 예정이니 잠시 기다렸다 그 때를 노려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