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 솔리드웍스 교육용 새버전 출시

일반입력 :2014/08/19 15:54

다쏘시스템은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 2014-2015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의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 최신 버전은 3D CAD, 시뮬레이션, 제품 데이터 관리(PDM), 기술 커뮤니티, 전장설계를 포함한 통합적 디자인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제품을 제공한다.

글로벌 솔리드웍스 커뮤니티는 인증 사용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교육자 및 관리자들 사이에 솔리드웍스 사용법 연습, 교육 및 인증이 기업의 예비 고용주들에게 학생의 전문성을 증명할 수 있는 중요한 자산이란 인식이 자리잡고 있다.

미국 클렘슨 대학교에서 일반공학을 가르치고 있는 존 마이너는 “솔리드웍스가 인증하는 글로벌 자격증인 CSWA 주관 대학으로서, 클렘슨 대학에서 공학을 전공중인 학생들은 미국 내 다른 어느 대학보다 CSWA에 공헌도가 높다”며 “클렘슨 대학의 일반 공항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전세계의 기업들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튼튼한 토대를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버트랑 시콧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는 “세상에는 엔지니어, 혁신가, 그리고 디자인 리더가 필요하다”며 “다쏘시스템은 스템(STEM) 교육의 발전과 차세대 리더들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2014-2015는 교사의 지도 효율성 향상, 학생들의 디자인 과정 간소화, 팀 간 협업 증진, 교육생산성 향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을 주는 새로운 도구와 개선사항들을 제공한다.

▲교사들에게 스템(STEM)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추가적인 지원 제공을 위해 새로운 콘텐츠로 업데이트 된 지도 가이드와 수업 ▲퍼스트 로보틱스와 레고, 피츠코사의 테트릭스, 매트릭스 등 다른 플랫폼에서도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로봇 조립 모델 총서 인터랙티브 FEA 결과를 위한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 프리미엄 ▲체인과 벨트를 디자인 하는 로봇 및 FSAE 팀을 위한 핵심 스케치 기능인 패스 디멘션 ▲체인이나 컨베이어 시스템 같은 패턴 제작을 더 빠르고 쉽게 해주는 곡선 위주 패턴들 ▲회전형 익스플로드를 부품에 적용해 제품의 조립 프로세스를 도면과 애니메이션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어셈블리 익스플로드 기능 등을 제공한다.

별도 판매되는 솔리드웍스 일렉트리컬과 통합할 수 있다. 솔리드웍스 일렉트리컬은 공학, 로봇학 등을 전공하는 학생이 전기장치 설계 프로젝트를 2D 시스템 회로도로 시작해 3D 루팅, 상호 연결 구성요소 케이블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해준다.

관련기사

자격을 충족하는 학교는 학생에겐 교실 밖에서도 추가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솔리드웍스 스튜던트 에디션 라이선스가 주어진다.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를 구매한 학교는 공식 솔리드웍스 시험 주관사로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CSWA 시험을 주관할 수 있다.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은 이번 달부터 모든 퍼스트 로보틱스 팀에 솔리드웍스 로보틱스 스폰스십을 제공한다. 이 스폰서십은 솔리드웍스 에듀케이션 에디션 2014-2015를 바탕으로 하며 해당 에디션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