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음성인식엔진, 영어교육 감초로

일반입력 :2014/08/11 16:54

디오텍의 음성 인식 기술이 국내 영어 사교육 분야의 감초로 떠오르고 있다.

디오텍의 음성 인식 엔진인 ‘DioSTT’는 소리를 분석해 문자 형태의 정보로 변환해주는 기술로, 영어 교육 보조 솔루션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음성 인식을 통해 원어민과 발음을 단어 단위까지 비교 및 평가할 수 있어 정확한 영어발음을 습득하는데 도움을 준다.

디오텍의 영어교육용 음성 인식 엔진은 최근 교원그룹, 청담러닝 등 국내 주요 영어 교육 서비스 기업에 공급됐다.

교원그룹의 안드로이드 기반 교육용 태블릿 PC인 ‘올앤지 패드(ALL&G PAD)’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이 영어를 모국어처럼 쉽고 재미있게 따라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청담러닝은 ‘에이프릴어학원(April)’에 PC환경 기반 음성 인식기 제공을 시작으로 ‘청담어학원’에 태블릿 기반 음성 인식기 제공까지 그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청담러닝만의 교육 환경을 고려한 특화된 음성인식 DB를 제공하는 등 청담러닝 자체 기술력과 융합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관련기사

디오텍 김경선 사업본부장은 “음성인식을 통한 스마트 러닝이 교육 분야 중, 상호 인터랙션이 중요한 어학 교육 시장에서 꼭 필요한 핵심 기능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그간 다양한 기업과 협업을 통해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오텍의 음성 인식 엔진을 영어 교육용 기술로 특화시켜 지속적으로 교육 서비스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오텍은 이밖에 GnB, YBM시사닷컴, 잉글리쉬무무, 코리아폴리스쿨, 위버스마인드 등 다양한 영어 학습 기업 등에 교육용 영어 음성 인식 엔진을 제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