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원격관리 솔루션 신버전 출시

일반입력 :2014/08/08 10:49

산업용 임베디드 컴퓨팅 전문업체 어드밴텍은 원격관리 솔루션인 수시액세스(SUSIAccess) 3.0 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수시액세스3.0은 이전 버전인 2.0과 달리 웹기반 구조로 만들어졌으며, 안정적인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모니터링, 사용자 친화적인 맵뷰 (map-view)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이 향상됐다.

이 제품은 효과적인 클라우드 관리를 위해 콘솔-서버-에이전트 웹기반의 구조로 변해왔다. 관리자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브라우저와 연결된 디바이스를 통해 수시액세스 3.0상에서 장비의 상태 및 유지보수 체크를 수행할 수 있다. 서버-에이전트 연결은 MQTT 통신 프로토콜에 맞도록 변화해왔으며 이를 통해 연결 보안성, 안정성을 향상 시켰고 수시액세스와 통합을 위한 개발 시간을 단축 시켰다.

장비의 안정성을 위해 수시액세스는 장비 온도, 팬속도, 전압, 하드디스크 및 다른 하드웨어의 상태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 한다. 어떠한 비정상적인 작동이 발견되었을 때 경고를 능동적으로 보내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관련 조치를 수행할 수 있다.

맵뷰(map-view)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관리자가 각 장비를 보다 쉽게 위치를 파악하고 원격으로 관리하도록 하기 위해서 구글과 바이두를 활용한다. 맵외에도 빌딩 다이어그램을 제공해 사무실, 공장 등의 어디에서나 장비의 위치를 정확히 알아내는 것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수시액세스 3.0은 무료로 제공되며 모든 어드벤텍 솔루션에 탑재된다. 원격 KVM과 인텔 AMT와 통합을 통해 어떠한 조건에서도 원격 진단 및 복구가 가능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트러블슈팅과 비상 알림을 통해 시스템의 상태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어드밴텍 엠코어 사업부의 이희걸 상무는 “IoT 시대가 오면서 상당히 폭넓게 설치된 디바이스의 효과적인 관리 및 유지보수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며 “어드밴텍의 원격관리 솔루션을 통해 관리성, 보안성, 연결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