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핫플레이스, 최신 서울 맛집 공개

일반입력 :2014/08/01 17:16

위치기반SNS 씨온(대표 안병익)이 식신 핫플레이스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의 체크인 분석 통계를 활용해 만든 2014년 서울주요지역 맛집지도를 공개했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여 맛집 지도를 완성해나가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로, 지난 2월 공개한 1차 서울 맛집 지도에 이어 이번 2차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이 지도에는 ▲홍대 ▲강남 ▲신논현 ▲가로수길 등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곳뿐 아니라, 최근 핫하게 뜨는 지역인 ▲경리단길 ▲홍대인근의 연남동·상수동 ▲부암동을 별도의 카테고리로 묶어 인기 있는 맛집들이 들어있다.

눈에 띄는 점은 홍대입구역 인근이나 강남역 주변과 같은 중심상권에 유명 맛집이 몰려있었다면, 점점 이 중심상권의 가장자리로 새롭고 알찬 맛집들이 생겨나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이다.

불과 몇 해전까지만 해도 조용한 지역이었던 홍대 주변의 연남동, 상수동 등은 맛집과 카페, 감각적인 상점들이 하나 둘 생겨나며 새로운 거리의 모습을 그려가고 있다. 또한 커피, 빙수 등 후식 메뉴를 주력으로 하는 맛집들이 베스트 맛집으로 포함되는 등 한층 다양해진 사람들의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웹 사이트와 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식신 핫플레이스는 전국 약 2만5천여 개의 식당정보와 약 27만 건의 사용자 작성 리뷰가 등록돼 있다.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지금까지 약 3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웹사이트는 월간 약 200만 페이지뷰를 기록 중이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이 지도를 통해 대중에게는 요즘 뜨는 핫한 맛집 정보를, 점주들에게는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더욱 많은 맛집 정보를 보고 싶다면 식신 핫플레이스 앱에 접속해 확인하면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