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윈도7 지원 CXA 신호분석기 출시

일반입력 :2014/07/29 17:24

손경호 기자

애질런트가 윈도7 운영체제(OS)를 지원하는 CXA 신호분석기(제품명:N9000A CXA X-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RF, 마이크로웨이브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사용범위를 대폭 늘렸다.

RF CXA 신호 분석기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위상 노이즈(phase noise)가 최대10dB로 개선돼 테스트 결과의 정확성을 높였다.

또한 CXA는 마이크로웨이브 주파수에 대한 새로운 이동통신과 무선 커넥티비티, 디지털 비디오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분석기의 작동 온도 범위도 섭씨 0도에서 55도 사이로 늘어났다.

애질런트 청두 인스트루먼트 지역 담당 제너럴 매니저인 브라이언 르메이는 CXA는 고품질, 저비용의 솔루션으로 시장에 진입했다며 최신 기능을 추가해 고가 제품보다 많은 기능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는 신호분석기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구체적으로 RF CXA 신호 분석기는 10 kHz 오프셋에서 -110dBc/Hz, 1 GHz 중심 주파수에서 최대10dB위상 노이즈 성능을 개선해 더 정확한 테스트 결과 제공한다. 4기가바이트(GB) 램과 64 비트 고성능 CPU를 갖춰 윈도7 OS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마이크로웨이브 CXA 신호 분석기는 이동통신망 테스트를 위해 GSM/EDGE/Evo, W-CDMA/HSPA+, cdma2000, 1xEV-DO, TD-SCDMA/HSPA, LTE-FDD/TDD, 멀티 표준 라디오(Multi-standard Radio, MSR) 등 7개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모바일 와이맥스, WLAN 802.11a/b/g/n 무선 커넥티비티 기기 테스트를 위한 2개의 새로운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고 있다.

디지털 비디오 기술 테스트를 위해서는 디지털케이블TV, DVB-T/H/T2, ISDB-T/Tmm, DTMB (CTTB), CMMB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