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공인인증서 비번 대체 솔루션 개발

일반입력 :2014/07/17 11:34    수정: 2014/07/17 16:19

정현정 기자

모바일 입력 솔루션 전문업체 크루셜텍(대표 안건준, 김종빈)은 자회사 크루셜소프트, 글로벌 인증기관인 한국전자인증과 함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지문인증으로 대체하는 '지문인증사업 공동개발'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크루셜텍은 지난 5월 자회사인 크루셜소프트와 함께 지문인식 기반 사용자 인증 결제솔루션인 'CSID'를 출시한 바 있다. CSID는 생체정보 암호화 기술을 적용해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통신기술로 모바일 결제 시 공인인증서를 보완해 보안성, 편리성 측면에서 강점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한국전자인증의 모바일 공인인증서에 최적화된 크루셜소프트의 CSID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생체인증(지문)으로 대체하는 서비스를 이르면 올해 말 공동 개발 완료해 서비스 할 예정이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기존 모바일 공인인증서가 가지고 있는 비밀번호 노출 가능성, 악성 문자나 URL을 통한 인증서 탈취 가능성, 타인에 의한 전자서명 해킹의 위험성을 지문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면서 생체정보를 공인인증 서비스와 결합하게 되면 사용자인증, 부인방지, 무결성, 기밀성 등에서 보안성이 훨씬 강화돼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