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고객경험분석SW '티리프’ 한국판 출시

일반입력 :2014/07/10 16:11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은 고객 디지털 경험 관리 및 분석 솔루션인 티리프 한국어 버전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IBM 티리프는 실시간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모바일, 소셜네트워크 상의 고객 구매 경험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디지털 경험을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고객 지원 강화, 사이트 이용성 향상,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 등에 티리프를 활용할 수 있다.

티리프는 실시간 매출 데이터나, 전환율 비교표 등과 같은 정량적 분석뿐만 아니라 고객의 구매 행동에 대한 심층적인 정성적 분석 결과를 함께 제공한다. 고객이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는 과정, 결제 창까지 도달하는 과정, 고객이 받은 에러 메시지 등을 정성적으로 분석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구매를 포기하고 떠나는 이유 등 고객의 행동이나 문제발생의 원인을 파악해,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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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분야 이외에도 고객 센터에서 콜시간을 단축, 아웃바운드 셀링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수 있고, IT기술팀에서는 에러 발견 및 조치를 통한 IT 운영 지원, 웹 및 모바일 개발 지원 등에 쓸 수 있다.

한국IBM 인더스트리 솔루션 사업부 이진남 사업부장은 “한국IBM은 티리프 한국어 버전 출시를 기점으로 유통, 금융, 교통, 관광, 통신 등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고객 경험 관리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