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웨어러블 기기용 앱개발 도구 공개

일반입력 :2014/06/11 11:16    수정: 2014/06/30 06:55

세일즈포스닷컴이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엔터프라이즈용 애플리케이션(앱)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돕는 개발자키트를 공개했다. 구글글래스, 안드로이드웨어, 삼성 갤럭시기어, 핏빗등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를 모두 지원한다.

10일(현지시간)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업체 세일즈포스닷컴이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도구 '세일즈포스웨어'를 공개했다.

회사는 세일즈포스 플랫폼에 등록된 150만 개발자들이 세일즈포스웨어를 이용해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앱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웨어, ARM기반 기기, 핏빗, 구글글래스, 패블 스마트워치, 필립스 기기,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 등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를 지원한다. 회사는 자사 클라우드와 통합된 6가지 샘플 앱도 공개했다.

관련기사

세일즈포스닷컴 이머징 기술 부서 다니엘 디보우 수석 부사장은 모바일 혁신 다음 단계는 웨어러블이라며 개발자 키트 공개는 세일즈포스의 광범위한 웨어러블 사업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외신들은 구글이나 삼성을 포함해 많은 다른 회사들이 웨어러블 기기용 소프트웨어개발자키트(SDK)를 공개하고 있지만 세일즈포스는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의 요구를 직접적으로 충족시켜준다는 점에서 독보적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