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앱 2.0 …다계정 메일 추가

일반입력 :2014/05/30 11:06

남혜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자사 메일앱을 대대적으로 개편한 2.0 버전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메일앱 2.0'은 무제한 파일 교환 등의 기존 기능을 유지하면서 스마트폰에서 수시로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들을 위한 다계정 메일, 대화형 보기 등 새 버비스를 추가했다.

다음 메일 외에 네이버, 네이트, 구글 등 타사 메일과 회사, 학교 메일 등 IMAP, POP3를 지원하는 모든 계정을 추가할 수 있도록 다계정 메일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가장 달라지는 점이다.

다계정 기능은 해당 메일로 접속한 것처럼 해당 계정에서의 답장하기, 중요표시, 편지함 이동 등 메일 관리가 가능해 각 계정 메일 앱을 모두 설치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 국내 메일 서비스에서는 지원하지 않은 방식이라 주목된다.

관련 메일을 한 눈에 모아보는 대화형 보기도 추가됐다. 대화형 보기를 이용하면 과거 주고 받은 관련 메일을 한 번에 묶어 메신저 대화처럼 메일을 읽을 수 있어 메일의 문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목록에서 바로 밀어서 삭제·저장 할 수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보관기능을 통해 바로 확인이 어려운 메일을 보관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 태블릿 이용자들을 위한 태블릿 맞춤 화면 기능과 새로운 메일 알림 창에서 터치 한번으로 답장, 읽음, 삭제 등의 빠른 관리 기능을 추가했다. 앱 아이콘의 안 읽은 메일 개수를 등록된 다계정 중 원하는 계정만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고, 위젯의 기능과 종류를 늘렸다.

관련기사

다음 메일앱 2.0은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다음 드림프로젝트 김연지 매니저는 다음 메일앱 2.0 출시에 따라 일반 사용자들은 물론, 다음 스마트 워크 이용자들도 모바일에서 한층 효율적인 메일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