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 피싱 사이트 출현…계정 도용 경고

일반입력 :2014/05/09 09:19    수정: 2014/05/09 09:30

‘파이널판타지14 에오르제아’ 이용자를 노린 스퀘어에닉스 피싱 사이트가 발견돼 이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9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일본에서 스퀘어에닉스 계정과 암호뿐 아니라 생일 등 회원 정보를 빼내는 피싱 사이트가 등장해 이용자들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이에 스퀘어에닉스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리고, 비밀번호 변경 등을 권장하고 있다.

이번 피싱 사이트는 스퀘어에닉스 계정 관리 시스템을 위장한 페이지로 유도하고, 계정과 암호, 생일 등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최근에는 고객지원센터 또는 로드스톤(Lodestone)을 위장한 페이지 유도도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싱 사이트는 스퀘어에닉스 계정과 암호를 요구하지만, 정상적인 스퀘어에닉스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해당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이 녹색으로 바뀌고 사이트를 운영하는 조직 이름이 ‘SQUARE ENIX CO, LTD’라고 표시된다. 이용자들의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다.

관련기사

또 회사 측은 ‘SQUARE ENIX CO, LTD’가 표시돼 있는 로그인 페이지 이외에 암호를 입력하라는 페이지가 없을뿐 아니라 직원이 암호를 요구하는 경우도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스퀘어에닉스는 “의심스러운 사이트를 방문했거나 계정 및 암호를 의심스러운 사이트에 입력했을 경우 암호를 변경해 달라”면서 “보안 소프트웨어 등으로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 검사를 추천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