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크롬 웹스토어에도 '오피스온라인' 등록

일반입력 :2014/04/15 08:47

마이크로소프트(MS)가 구글 크롬 웹스토어에도 오피스 온라인 서비스를 등록했다.

14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MS는 구글 크롬 웹스토어에 워드, 파워포인트, 원노트 등의 웹서비스버전인 오피스 온라인 웹앱을 올렸다. MS는 엑셀 온라인도 곧 등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피스온라인은 누구나 웹브라우저를 통해 MS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단 작성한 파일을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에만 저장할 수 있다.

오피스온라인은 이미 MS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뿐 아니라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작동해왔다. 애플 사파리에서도 사용가능하다. 크롬 앱런처를 통해 각 오피스온라인 앱을 설치하면 된다.

MS는 이와 함께 오피스온라인에 추가된 개선점을 설명했다.

엑셀온라인은 새 주석달기, 현재문서의 편집 및 삭제 등의 기능을 지원하게 됐다. 비주얼베이직포애플리케이션(VBA)를 포함한 파일도 지원한다. VBA를 사용하는 스프레드시트를 VBA 삭제나 손상없이 이용가능하다.

또한, 텔미 기능을 통해 드롭다운리스트 형식 안에서 관련된 명령어를 찾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텔미 기능은 워드온라인과 파워포인트온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하다.

워드온라인은 편집모드에서 주석을 추가할 수 있고, 다른 사람과 동시에 주석을 달고 변경을 할 수 있다. 각주와 미주를 추가하는 작업도 단순해졌다.

관련기사

파워포인트온라인은 슬라이드 레이아웃이 편집 후 최종결과에 더 가까워졌다.

원노트온라인은 다수의 프린터를 지원하게 됐다. 멀티컬럼 섹션, 페이지 탐색 등도 추가됐다. 읽기 및 편집 공간을 사용기기나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최대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