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제주관광공사와 업무 제휴 협약

일반입력 :2014/03/25 18:48

CJ E&M(대표 김성수)은 제주 지역 관광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적으로 25일 제주관광공사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CJ E&M과 제주관광공사는 한류드라마, 영화, 음악 등 문화 콘텐츠에 제주의 관광 콘텐츠를 접목시켜 제주 관광의 브랜드가치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미국, 일본, 동남아 등 총 12개 국 약 2천400만 가구에 방송되고 있는 CJ E&M의 글로벌 네트워크 채널과 전 세계 24억명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글로벌 음악 시상식 ‘MAMA’ 등을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등 실질적인 동반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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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과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월 도쿄에서 열렸던 뮤지컬 ‘삼총사’ 공연에 앞서 5만 여명의 관객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 홍보영상을 상영했다. 뿐만 아니라 내달 2일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CJ E&M의 ‘글로벌 엠카운트 다운’ 공연에 제주관광을 홍보하는 부스를 설치하고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동을 함께 벌이는 등 제주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을 위한 마케팅 사업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주특별자치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주해녀의 유네스코 무형 유산 등재와 제주 돌담의 세계 중요농업유산 등재 등에도 공동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